Hello World

Intellij 팁 2 본문

News & Tips/참고자료

Intellij 팁 2

EnterKey 2016. 5. 4. 14:25
반응형


우선 위와 같은 Controller가 있다고 할 때, 서비스의 getGroupNotificationReceiver 를 호출해서 값을 받아오겠죠.


그런데,  getGroupNotificationReceiver 함수를 직접 열어보는 대신에 미리 좀 보고 싶은 경우가 분명 많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.


그럴때 저 함수명에 커서를 댄 후, ⌥Space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해당 함수의 내용을 보여줍니다.




위 상태에서 바로 엔터를 치면 해당 파일을 열고, 바로 해당 함수로 이동을 합니다.


위 기능은 클래스 레벨에서도 적용이 되는데요

추상 클래스라던지 또는 인터페이스일 경에는 이에 대한 구현체 또는 상속받는 클래스까지 선택해서 미리 볼 수 있습니다.


위와 같이 DashboardMapper라는 인터페이스가 있고, 이를 구현한 DashboardMapperImpl이 있을 경우,


아래와 같이 팝업창 상단부에 셀렉트 박스가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이 경우, 기본적으로는 팝업창에서는 자기 자신의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

해당 셀렉스 박스를 눌러 보면 아래와 같이 해당 Interface를 구현한 클래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



출처: http://tiveloper.tistory.com/category/IDE%20%26%20Apps/IntelliJ%20Idea


반응형
Comments